CJ제일제당, 중국 온라인사업 강화,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중국 온라인쇼핑몰 티몰, 중국 HMR(가정간편식) 시장 …
본문
CJ제일제당, 중국 온라인사업 강화
비비고 왕교자, 징동닷컴 1위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가 중국 2위 온라인상거래업체 징동닷컴의 교자-완탕 카테고리에서 지난 4~5월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했다고
7월1일 밝혔다.
지난 6월 열린
상반기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대전 ‘618 행사’에서도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등 주요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6배 이상 신장하는 등 온라인 사업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같은 성과는 작년 중국법인에 ‘온라인 사업팀’이 신설되면서
가속화됐다. CJ제일제당은 중국 유통 주도권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급속히 변화함에 따라 시장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온라인 전담 부서를 만들었다.
또한 2011년
인수해 현재 중국 온라인쇼핑몰 1위 티몰에서 덮밥소스류 카테고리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지상쥐’와 정보를 공유하며 역량을 축적했다.
CJ제일제당은 온라인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 지 18개월만에 온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13배 성장했으며, 비비고 왕교자뿐 아니라 비비고 국물요리, 햇반컵반, 떡볶이 등 HMR(가정간편시) 제품으로 성과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선택폭을 넓히고, 나아가 성장기에 접어든
중국 HMR 시장을 공략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과 프로모션을 지속할 계획이다.
강준석 CJ제일제당
식품중국 팀장은 “중국 소비자들이 가격보다 품질 위주로 상품을 선택하는 성향이 커지고 있어 향후 많은 기회 요인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면서 “앞으로
온-오프라인 브랜드 경험치를 높이고 차별화된 제품을 통해 중국 냉동식품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상해한인신문 shkonews@naver.com
http://blog.naver.com/shkonews
상해 쟈후이 국제병원嘉会医疗
믿고 찾을 수 있는 국제수준의 종합병원
한국의료진: 소아과 내과 치과 산부인과 성형외과 피부과
上海市徐汇区桂平路689号
한국어 상담 +86-138-1610-6702
콜센터(중국어/영어) 4008683000